본문 바로가기

홈쿠킹 레시피

브리치즈 파스타 만들기, 성시경 브리치즈 파스타 레시피

오늘 저녁은 성시경 가수의 유튜브로 유명해진 브리치즈 파스타를 만들어 먹어 봤습니다.

인스타에서 먼저 접했는데 제가 또 새로운 맛을 좋아하다 보니 맛이 너무 궁금하더라고요.

 

브리치즈 파스타

brie-cheese-pasta

 

재료

- 1.5인분 기준 -

파스타면 원하는 만큼, 브리치즈, 방울토마토 14개, 바질 10g, 마늘 2알, 올리브오일 15바퀴, 소금 적당량, 후추 약간

brie-cheese-ingredients

재료가 정말 간단합니다. 바질은 쉽게 구할 수 없으니 루꼴라나 취나물로 대체해도 괜찮다고 하네요.

 

레시피

cooking-process

1. 가장 먼저 물을 끓여서 끓는 물에 파스타면을 먹고 싶은 만큼 넣고 10~12분 동안 삶아주세요.

저는 스파게티면을 사용했고 10분 삶아줬습니다. 그리고 면을 삶을 때 소금이나 올리브오일을 많이 넣으시는데

저는 치킨스톡을 밥숟가락으로 1스푼 넣어줬습니다. 이 짓은 맛에 아무런 영향도 주지 않으니 넣을 필요 없습니다.

 

garlicbrie-cheese

2. 면이 익는 동안 재료손질 들어갑니다.

마늘 2알을 마구 다져줍니다. 통마늘을 칼 옆면을 이용해 눌러주면 다지기 쉽습니다.

 

3. 저는 브리치즈 반쪽(63g)을 사용했습니다. 나머지 반쪽은 브리치즈 애플 샌드위치를 해 먹으려고 합니다.

여러분은 한통을 다 사용하셔도 됩니다. 준비한 브리치즈는 얇게 슬라이스 해줍니다.

나중에 파스타면의 잔열로 치즈를 녹일 거니까 냉장보관 되어 있다면 잘 녹도록 미리 상온에 꺼내놓는 게 좋습니다.

 

pasta-cookingoliveira-da-serra-olive-oil-pasta

4. 면이 다 삶아지면 큰 볼에 파스타면을 건져냅니다. 면수가 약간 있어도 괜찮습니다.

그리고 슬라이스 한 브리치즈를 넣어주세요. 치즈가 녹아서 면과 하나가 되도록 섞어주세요.

 

5. 어느 정도 섞였으면 올리브오일을 10바퀴 정도 둘러주세요.

 

brie-cheese-pasta-cooking

5. 그리고 마늘과 반으로 자른 방울토마토를 넣어주세요.

바질도 찢어서 볼에 넣고 마구 휘저어 섞어주세요. 이때 저는 조금 뻑뻑해서 올리브오일을 5바퀴 더 둘러줬습니다.

 

salt-pepper

6. 소금 적당량과 후추를 약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.

간이 하나도 안되어 있으니 생각보다 넉넉하게 넣으셔야겠습니다. 그렇다고 너무 많이 넣지는 말고 간 보면서 넣어주세요.

넉넉하게 넣으라고 했다고 막 넣었다가 짜졌다고 제 탓은 하면 안 될 일입니다.

저는 있어 보이기 위해서 굵은 히말라야 소금과 통후추를 그라인더를 이용하여 갈아 넣어 줬습니다.

 

brie-cheese-pasta-cooking

마지막으로 예쁘게 접시에 담아내면 브리치즈 파스타 완성입니다.

재료가 간단하고 재료의 본연의 맛이 잘 느껴지는 파스타이기 때문에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해야 맛있을 것 같습니다.

바질향, 마늘향, 올리브오일과 브리치즈의 풍미가 잘 어우러지는 파스타입니다.

자극적이지 않아서 브런치로 먹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저는 하이볼을 곁들였습니다만 화이트와인이 더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.

간편한 레시피로 색다른 파스타, 심플한 요리를 먹고 싶을 때 브리치즈 파스타 추천드립니다.

 

- 오늘 저녁 브리치즈 파스타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. -